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업 5년, 등짝스매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20:53


    ​ 저는 사업을 한지 5년이 되옷슴니다.#디지털 노 머드로 사업을 하는 정규직과 재택 근무 5명과 함께 회사를 운영했습니다.경기의 영향 때문에 잘 풀린 해도 있었고, 조금 스트레스를 받는 시기도 있었지만 효율적인 운영으로 유연하게 경영해서 큰 손해도 보지 않았고, 남들보다 조금 편하게 돈을 벌었습니다.하지만 머리가 당신 무잡하고 행복하지 않다는 느낌이 들었어요.제가 바라던 삶을 살고 있습니다만... (오전 시간에 마사지, 운동, 4시 퇴근, 주 3회 출근)


    어느날 #불안장애기 초기증상이 왔습니다.이게 #불안장애기인지도 몰랐습니다. (다행히 초기) 머리가 아파서 병원에 가서 mri를 촬영하고, 머리가 너무 뜨거워서 한의원에 가도 별상이 없다고만 말했었습니다.하지만, 인간감정이라는 것이, 좁아서, 한약을 먹고, 조금 아무렇지도 않게, 여행을 가서, 바람을 쐬고, 조금 아무렇지도 않게, 택지, 또 금방 잊어버리고, 욕심이 나서, 사업에 집중하고, 어떻게 하면, 더 벌 수 있을까, 연구만 하고 있었습니다.다만 잘 굴러다니던 사업이 너무 약해 비수기가 되면 감정이 흔들렸고 미래 결심에 열중했습니다. 아주 많이 돈을 버는 것은 아니지만 업무시간 대비 자유로운 생궁을 하고는 비교적 좋은 돈을 벌고 있었는데, 사업이 잘 풀렸을 때 매출을 생각하면서, 기준점수를 잡고 저를 채찍질했습니다.그리고 그 돈이 안되면 불만 불평등하게 싫어했어요.​ ​ 회사를 그만두면서 월 200만원만 벌자..라고 생각했는데 그 초보는 사라진지 오래였습니다.​


    큰 돈을 벌수록, 그러니까 그 돈을 짧은 시일 안에 쉽게 걸지 않고 벌수록 욕심은 커지기만 했고, 감사한 마음을 잃은 채 그 돈을 벌지 못한다고 짜증났습니다. 저는 거의 매일 이후 월, 내년 매출,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업을 구상하기 위해 미래를 미리 계획했습니다.​​​


    작은 신호가 포착되었습니다.남자 친구들과는 자주 싸우게 되었고, 부모님에게는 짜증이 났습니다.방은 어수선했고, 회사 컴퓨터 밑 화면은 마치 제 이야기 내용을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


    어수선한 머릿속의 소견을 정리하고 싶고 비우고 싶은데 멈출 수가 없었어요.기계처럼 오랫동안 가지고 있던 성공 시스템? "책읽기 버릇/자기계발/사업,아이디어 누설) 등이 멈추지 않아 이를 하지 않으면 불안하게 되었습니다. ​​


    아 쉬고싶다 쉬고싶다보는 것을 그만둬요! 내 몸과 머리는 이야기하고 있었어요.일의 능률은 오르지 않았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았습니다.그럴수록 더 불안해져 갔어요 실행할 힘은 없는데...새로운 강의를 찾아다니며 머리에 들어오지도 않은 책은 계속 읽었습니다.욕심은 점점 커져 몇천만원의 컨설팅을 받기 위해 산다sound도 했습니다. ​


    >


    그러나, 머릿속의 소견은 정리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열정도 생기지 않았습니다. ​



    하지만 욕심이, 감정이 멈추지 않았어요.​ 이네용로은 사원에 ​"여름 오프 시즌 1-2달만 나쁘지 않아 동남아에서 한달만 푹 쉴께요. 이대로는 안돼.."라고 집안일도 했습니다.그때 매출이 나쁘지 않고 직원 인건비 등을 감수하고서라도 꼭 쉬고 싶다. 생각하여 계획까지 할 정도였지만, 당시에도 머릿속으로 계산을 하고 있었습니다.기회 비용을 타죠탈소 가지 이내 연아는 1프지앙요.나쁘지 않은 감정의 몰두는 나중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


    나처럼 열심히 살고, 또 욕심 많은 사람은 말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성격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제 멈추어 줄 합리적인 이유가 즉석에서 생겨난 것입니다.생각해보면, 그 전에 두통으로 입원했던 기억, 감기, 한의원을 전전했던 기억 그 이전에도 과인에게 "좀 쉬어, 정리야~"라고 신체는 경고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아파하면서도 조금 과인이 되자 마자 욕심을 부렸습니다.원인이 사라지는 것이 아닌 단지 순간의 증상이 완화되는 진통제를 먹고 다시 뛰었습니다.그러니까 하과인님은 저에게


    물론 그 과정에서 힘들었고, 무섭고 무서웠습니다.쇼크였고, 슬펐고, 수술해서 몸도 아팠어요.


    >


    >


    그런데 저는 몸이 아픈 것 보다는 머리가 아프고, 감정이 아프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더 큰 고통이라고 생각합니다.저는 이 병을 계기로 모든 것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모든 것을 내려놓기, 한 걸음 그 다음에서 내려보기, 욕심을 버리기...


    나는 깔깔 웃기 시작했고, 내가 탕수육을 거짓없이 나쁘지 않은데 탕수육을 먹는 그 순간에 행복을 느꼈어요.​


    >


    "예전에는 탕수육이 훌륭해도, 그 맛을 기억하지 못해 머리가 멍한 상태였던 것 같습니다.최근에는 당신의 맛있다는 생각에 물어뜯어 먹게 되었고, 오전 내내 산책을 하면서 불어오는 바람과 오리를 보며 미소짓게 되었습니다.일상의 소중함을 보게 되면서 눈에서 색안경이 벗겨지듯 미래가 아닌 현재를 살게 되었습니다.그러다가 아는 대표님이 추천해 주셨다


    이 책을 읽고 과인으로 저는 명상을 시작했고 놀라운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


    그 글도 꼭 공유하고 싶어서 계속 보냅니다! "앞이 안보여서 막연한 분들, '자신이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